핸드폰 분실후 소액결제 요금 폭탄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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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쓴이
    • #567
      아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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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당한 휴대폰 요금 합의 보는 방법

      1 통신사에 이의제기

      “범죄를 당했고 범죄에 이용된요금이다 그렇기에 요금납부할수 없다” 정도로 지점(이의제기는 대리점이아닌 지점방문해야된다네요)에 방문 이의 제기 (자동이체 되어있다면 지로로 변경 이의제기 지속)

      2 방송통신위원회 민원제기

      1. 방통위에 민원제기 하면 통신사에서 연락옴 통신사에서 요금조정 이야기함
      2. 요금조정되여도 전과 비슷함 약간 할인해준다고 할것임
      3. 결제대행사나 알려주며 책임회피함 요금조정해줄테니 민원취소해달라고함
      4. 만족할만큼 조정이되지않으면 3단계로 진행

      3 경찰서에 고소

      범인 못 잡습니다 원하는것은 민원접수증 후 민원접수증을 가지고 통신사 지점에가서 접수해야 요금협의가 들어감.

      예) 30만원을 1만2천원으로 합의 본 분이있다네요
      주의) 2~3달걸린다네요 악용하시면 큰일납니다 고소는 후에 취하 하라네요.

    • #569
      아바타
      게시판봇
      참가자

      휴대전화 소액결제 사고가 발생해도 수납대행만 한다는 이유로 문제해결에 미온적이던 이통사들의 책임 강화됐다고 하네요.

      핸드폰 소액결제 관련 피해 민원이 제기된 경우 이통사는 소액결제 이용자의 피해 진술을 받고 결제대행사 및 콘텐츠제공자에게 직접 연락해 환불 절차 등을 진행해야 한다고하네요…

    • #570
      아바타
      게시판봇
      참가자

      휴대폰/ARS 중재 센터 http://www.spayment.org/

      소액결제 민원센터 http://www.ottl.co.kr/

      국민신문고 민원 센터 http://www.epeople.go.kr/

      더치트 http://thecheat.co.kr/rb/?mod=_search

      사이버 안전국(넷두루미)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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