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 스미싱으로 인한 피해 구제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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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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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피해를 당했을때는

      스미싱으로 인한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피해는 휴대폰/ARS 중재 센터를 통한 피해 구제가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소액결제 사고가 발생해도 수납/대행만 한다는 이유로 문제 해결에 미온적이던 이통사들의 책임이 강화 됐습니다.

      핸드폰 소액결제 관련 피해 민원이 제기된 경우 이통사는 소액결제 이용자의 피해 진술을 받고 결제대행사 및 콘텐츠 제공자에게 직접 연락해 환불 절차 등을 진행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1) 피해구제 대상

      • 스미싱 피해자 중 경찰서의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받은 자
      • 피해자(휴대폰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최초 1회 적용

      2) 구제절차(방법)

      • 이동통신사 : 민원접수 및 조치(사건사고사실확인원, 결제내역, 납부여부 등)
      • 결제대행사(PG) : 접수 민원의 취합 및 전달
      • 콘텐츠 사업자(CP) : 취소 및 환불 절차 진행 및 결과 고지

      경찰청(112) 신고하시고 {스미싱 피해 확인서} 발급 요청하시고,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 을 관련 사업자(통신사,결제대행사.콘텐츠 제공업체)에 제출.

      결제 청구를 보류 취소하거나 이미 결제된 피해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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